뉴스 O

‘천안함’ 주범 北김영철 평창行…남남갈등·제재완화 포석?
北 대남총책, 유엔 대북제재 대상…반대여론 예상 靑 “文대통령, 김영철 만날 듯…북미접촉은 미지수” '천안함 폭침'의 배후로 알려진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평창올림픽 폐막식에 고위급 대표단장으로 파견되면서 여론이 들…
‘개고기 논란’ 네덜란드 대표팀이 던진 ‘상패’에 맞아 한국인 부상
세계 최강 네덜란드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이 구설에 올랐다. 문제는 경기장 밖에서 불거졌다. 기자회견에서 개고기를 연상시키는 발언을 한데 이어 하이네켄 하우스에서 부주위한 행동으로 한국 관람객이 부상을 입었다. 스밴 크라머의 SNS에는 한국 …
문 대통령 국정지지율 60.4%…3주 연속 하락세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0.4%를 기록했다. 한국GM 군산공상 폐쇄 사태와 통상마찰 등 경제분야 문제가 잇따르는 가운데, 3주 연속 오차범위에서 하락세를 보이며 60%대를 힘겹게 지켰다. 데일리안이 의뢰해 여론조사기관 알앤써치…
‘문고리 3인방’처럼… MB ‘자금관리 3인방’ 모두 구속
왼쪽부터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이병모 청계재단 사무국장, 이영배 금강(다스의 협력업체) 대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금관리인’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진 세 사람이 모두 구속됐다. 이 전 대통령의 ‘집사’로 불리는 김백준 전…
남북 비밀접촉은 우매하고 위험한 게임이다
○…남북 양 당국이 불과 한 달여 만에 ‘한반도기 공동입장’, ‘아이스하키 단일팀’, ‘삼지연관현악단 공연’ 등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는 건 기적(수십 년간 경험해 온 북한 정권의 행태로 보자면)에 가까운 일이다. 게다가 명목상이긴 하나 북한…
문 대통령의 '평양가는 길'…기대 보다 우려가 큰 까닭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평양행 초청장'을 받으면서 남북 정상회담이 현실화되고 있다. 문 대통령은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에게 초청 의사를 전해 듣고 "앞으로 여건을 만들어 성사시켜 나가자"며 긍정적인 …
새침하게 와서… ‘턱과 미소’ 보이고… 웃으며 돌아간 김여정
북한의 ‘김씨 일가’ 중 처음으로 한국을 찾은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11일 북한으로 돌아갔다. 김여정은 이날 저녁 서울 국립극장에서 열린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을 끝으로 2박3일간 방남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정은 북한…
국민의당, 통합 전당원투표 찬성 73.56%…13일 바른정당과 '합당'
국민의당이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전(全)당원 투표 결과 찬성률 73.56%(3만9708표)를 기록했다. 이동섭 국민의당 선거관리위원장은 11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임시중앙위원회를 갖고 전당원 투표 결과가 이 같이 집계됐다고 밝혔…
리선권부터 김여정까지…논란의 평창올림픽
1월 9일 남북 고위급 당국회담이 개최되며 25개월 만에 남북이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았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첫 남북 간 만남이다. 남측 수석대표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 북측은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이 대표단장으로 나섰다. 남북은 이날 …
대만 지진으로 호텔 붕괴…대규모 인명피해 우려
대만에 대규모 지진이 잇따르면서 동부지역에서 건물이 무너지고 대규모 정전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7일 타이페이 중앙기상청에 따르면 규모 6.1의 지진이 자정 직전인 6일 밤 11시 50분 동부지역을 강타했다. 이 지진은 대만 전…
국민의당 이용호·손금주·박선숙, 범여야 균형추 깨는 ‘키맨’ 부상
국민의당발(發) 정계개편으로 국회 의석 수가 요동치고 있다. 전체 의석수 296석 중 본회의 투표가 불가능한 자유한국당 최경환·이우현 의원(구속수감)을 제외하고 294석의 과반(148석) 확보가 관건으로 떠올랐다. 범여권과 범야권 양측의 의…
토지공개념·경제민주화 이념 대립...개헌 '프레임 전쟁터'로 변질된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개헌 당론 확정과 함께 단독발의 카드까지 꺼내 든 가운데 자유한국당도 이달 안에 자체 개헌안을 마련해 청와대와 여당을 압박하기로 하면서 31년 만의 개헌을 향한 ‘국회 시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하지만 개헌 시점과 …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신당 ‘미래당’…안철수 사당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2일 통합신당의 당명을 미래당으로 확정한 가운데 일각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입김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안 대표가 미래당을 선호했고, 그가 고문으로 있는 국민의당의 정책자문 기구 명칭 또한 '싱크탱크…
인류 지배하겠다던 AI로봇 소피아, 한국 방문해 文대통령에 한 말이
“수많은 한국인이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촛불시위’를 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촛불 혁명으로 이뤄낸 결과에 대해 축하한다.” 인공지능(AI) 로봇 중 세계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민권을 받은 소피아가 한국을 방문해 ‘촛불혁명을 아느냐’라는…
北 선수단 32명 오늘 오후 방남…강릉·평창 올림픽 선수촌 입촌
北 스키선수·임원단, 마식령훈련 뒤 갈마비행장→양양공항 종목별로 강원도 강릉·평창에 마련된 올림픽 선수촌 입촌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이 마식령스키장 남북 공동훈련에 참가한 우리측 대표단과 함께 오늘 방남한다. 통…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 Newso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김준한    |     컨텐츠 관리책임자: 김준한    |     문의메일: un4u24@gmail.com
  • 모바일버전